세계기업소개

월마트의 역사와 특징

모두의 시험 2023. 7. 17. 12:28
반응형

월마트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월마트는 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 기업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상품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월마트가 걸어온 길과 월마트의 주요 특징을 살펴봅시다.

 

 

월마트-역사-특징
월마트의 역사와 특징

 

 

 

 

 

 

 

 

월마트의 역사

 

월마트의 역사는 샘 월튼이 미국 아칸소주 로저스에 월마트 디스카운트 시티 첫 매장을 연 196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월마트 역사의 주요 발자취를 살펴봅니다.

 

 

1962-1979  월마트의 시작과 확장

1962년, 샘 월튼은 아칸소주 로저스에 월마트 디스카운트 시티의 첫 번째 가게를 열었습니다. 그 가게는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했습니다.

1967년까지 월마트는 아칸소 전역에 24개의 매장으로 확장되었습니다.

1970년, 월마트는 상장했고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주식을 거래하기 시작했습니다.

1970년대 내내 월마트는 다른 주에 매장을 열고 혁신적인 소매 전략을 채택하면서 빠르게 확장을 계속했습니다.

 

 

1980-1990 샘스 클럽

 

1980년대에 월마트는 새로운 지역에 매장을 열고 효율적인 공급망과 물류 시스템을 활용하여 대규모 국가 확장에 착수했습니다.

1983년, 월마트는 회원들에게 도매 가격으로 대량의 상품을 제공하는 첫 번째 샘스 클럽 매장의 시작과 함께 창고 클럽 개념을 소개했습니다.

1980년대 말까지 월마트는 여러 주에 매장을 둔 미국 최대 소매업체가 되었습니다.

 

 

1990-2000 글로벌 확장

1990년, 월마트는 전통적인 월마트 매장과 한 지붕 아래에 있는 식료품 슈퍼마켓을 결합하여 슈퍼센터의 개념을 도입했습니다. 월마트는 1991년 멕시코 시장에 진출했고 이후 캐나다, 중국, 브라질, 그리고 영국을 포함한 다른 나라들로 확장하면서 국제적으로 확장했습니다.

1990년대 말까지, 월마트는 미국과 해외에서 중요한 입지를 가진 세계 최대 소매업체가 되었습니다.

 

 

2000-현재  전자 상거래 및 디지털 전환

2000년대에 월마트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출시하고 디지털 기능을 확장하면서 전자 상거래와 기술에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 월마트는 Jet.com 을 포함한 여러 온라인 소매업체를 인수했으며 아마존과 같은 디지털 거대 기업과 경쟁하기 위해 전자 상거래 운영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식료품 배달 서비스, 연석 픽업 및 기타 디지털 이니셔티브에 투자하면서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대한 혁신과 적응을 지속해 왔습니다.

오늘날 월마트는 전 세계적으로 수천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매업을 넘어 사업을 다각화하고 월마트 슈퍼센터, 샘스클럽, 근린시장 등 다양한 포맷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월마트는 또한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 자선 활동 및 지역 사회 참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습니다. 월마트의 역사는 저렴한 가격, 폭넓은 제품 선택권, 고객 만족에 대한 헌신으로 알려진 작은 할인점에서 세계 최대 소매점 중 하나로 변모한 것을 보여줍니다.

 

 

 

 

 

 

 

 

 

 

 

 

월마트의 특징

월마트의 주요 특징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다양한 제품 선택

월마트는 다양한 범주에 걸쳐 광범위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고객들은 식료품, 생활용품, 전자제품, 의류, 가구, 자동차 용품, 장난감, 스포츠 용품 등을 한 지붕 아래에서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제품 선택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매일 저렴한 가격

월마트는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회사는 구매력과 효율적인 공급망을 활용하여 공급업체로부터 더 낮은 가격을 협상하고 절감액을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이 "매일 낮은 가격" 전략을 통해 고객은 구매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롤백 비용 절감

월마트는 선별된 제품에 대해 일시적인 가격 인하인 롤백을 자주 제공합니다. 이러한 할인 혜택을 통해 고객은 매장 전체에서 다양한 품목에 대해 훨씬 더 할인된 가격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광고 일치 보장: 월마트는 광고 매치 보증을 통해 동일한 제품에 대해 경쟁업체의 광고 가격을 일치시킵니다. 만약 고객들이 다른 곳에서 더 낮은 가격을 발견한다면, 그들은 월마트에 광고를 보여줄 수 있고 그들의 가게에서 같은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고객은 월마트에서 쇼핑할 때 최고의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Savings Catcher

월마트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Savings Catcher 기능을 통해 고객은 영수증을 스캔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 매장에서 더 낮은 광고 가격이 발견되면 월마트는 eGift 카드 형태로 고객에게 가격 차이를 환불합니다. 이 기능은 고객이 비용을 절감하고 최상의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Walmart Pay

Walmart Pay는 Walmart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모바일 결제 옵션입니다. 고객은 신용카드나 직불카드와 같은 결제 방법을 앱에 연결하여 월마트 매장에서 안전하고 비접촉식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체크아웃 시 편리하고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쇼핑

월마트는 Walmart.com 을 통해 온라인 입지를 확장하여 고객들에게 집에서 쇼핑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는 독점적인 온라인 전용 항목을 포함하여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온라인 주문을 위해 택배를 선택하거나 무료 매장 픽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약국 서비스

많은 월마트 매장에는 처방전이 필요한 약,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 건강 및 웰빙 제품을 제공하는 약국이 있습니다. 약국은 고객의 의료 서비스 요구에 대한 편의성과 경제성을 제공합니다.

 

반응형